정치

산청군의회 “의장님과 함께하는 청렴․소통 토크” 추진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김학영 기자 | 경상남도 산청군의회는 5월 20일 의장님과 의회사무과 7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부패 해소를 통한 청렴도 향상과 조직 문화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고자 ‘의장님과 함께하는 청렴 ‧소통 토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장님과 자유롭고 열린 분위기 속에서 청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됐다.

 

참석자들은 평소에 가지고 있던 청렴에 대한 생각와 조직문화 개선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했으며, 경직된 조직문화와 불합리한 관행에 대한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등 청렴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산청군의회 의장은 ‘청렴은 신뢰의 바탕이자 공직자의 기본 책무’라며 ‘청렴과 조직 문화에 대해 직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으며, 앞으로도 조직 내 소통 활성화와 직원 간 화합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청렴 문화를 만들어 가자’라고 강조했다.

 

산청군의회는 앞으로도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청렴 소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청렴 토크를 포함해 △ 지방의회 의원 행동강령 운영 내실화 △ 이해충돌방지제도 이행상황 점검 실시 △ 2025년 청렴컨설팅 참여 △ ‘공무국외출장 규칙 표준(안)’ 자체 규정 제정 등 다양한 청렴 정책들을 추진하여 2025년 청렴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