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전라북도무주교육지원청, 행정안전부 주관 ‘기록관리 기관평가’ 최고등급 달성 및 우수기관 선정

 

외교저널 (Diplomacy Journal) 강갑수 기자 | 전라북도무주교육지원청은 2022년 행정안전부 주관 기록관리 기관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달성하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기록관리 기관평가는 공공기관의 기록관리 인식제고 및 역량강화를 위해 기관 유형별로 격년제로 실시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시.도교육청(17개), 교육지원청(176개), 정부산하공공기관(38개) 등 총 231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무주교육지원청은 이번 평가에서 기록관리 업무기반 및 업무추진 분야, 기록관리 중점 추진분야 모두 우수한 것으로 인정되어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단계적 예산확보 노력을 통하여 다양한 유형의 기록물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록관을 별도의 건물로 신축하는 새로운 모형의 기록관 모델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같은 결과로, 전국 교육지원청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인‘대한민국정책브리핑’에 기록관리 우수사례로 소개됐다.


김승기 교육장은 “기록관리 선제적 인프라 마련으로 교육행정기록물의 안전한 보존과 활용을 위한 체계를 구축했다. 앞으로도 선도적인 기록문화 형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